12월에서 1월이 홍콩여행하기 가장 좋은 계절입니다. 한국의 가을정도의 날씨고 비도 안 오는 때라 습기도 없고 홍콩에 가시려면 꼭 이때 가시는 걸 강력히 추천합니다.
홍콩에서 꼭 관광이나 여행이 아니더라도 늘 가고 싶은, 제일 좋아하는 3곳이 있어요, 바로 제목에서 썼듯이 스탠리, 옹핑 360 케이블카를 타고 가서 볼 수 있는 빅부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난리 안 가든 이 3곳입니다, 그럼 하나씩 바로 가보실까요.
스탠리/ Stanley
바다로 바로 나갈 수 있는 백사장이 있어서 홍콩섬을 대표하는 휴양지이며 관광지 중 하나입니다, 스탠리 비치에는 늘 사람들이 많은데 백사장을 걷기도 좋고 또 근처에 바베큐시설도 갖추고 있어서 홍콩 로컬인들에게도 아주 인기가 좋은 곳이에요. 스탠리 비치를 둘러보고 좀 걸어 나오면 바로 스탠리 마켓이 나옵니다. 여러 관광지의 마켓과 크게 다르지 않은 기념품도 팔고 가방, 의류, 주얼리 등 정말 다양한 제품들을 팔고 있고 게다가 홍콩 풍경을 그린 그림이나 중국 전통 그림까지 팔고 있어서 그림이나 그릇등에 관심 있는 분들은 다른 관광지 마켓보다 더 재미있게 둘러보실 수 있을 거예요.
그리고 마켓을 다 둘러보면 다시 바닷가로 나오게 되는 데 이곳에 노천카페/레스토랑들이 많으니 잠깐 쉬는 것도 좋겠죠? 바다 끝 편에는 머레이 하우스라는 원래 1844년 센트럴에 지어졌던 석조건물을 1999년 스탠리로 옮겨와 복원한 후 1층에는 해양 박물관과 2-3층에는 레스토랑이 있고 멋진 바다 전망을 감상할 수 있어요.
스탠리는 전통적으로 외국인 거주자가 많아서 홍콩 시내에서 보기 어려운 이국적 분위기의 레스토랑과 노천카페들이 많아서 이곳이 홍콩인가 싶은 곳이에요. 그래서 홍콩에 사는 사람들도 가끔씩 기분 전환의 목적으로 가는 곳이니 홍콩 여행 중이시라면 꼭 한번 들려보세요.
- 가는 방법 : 지하철 통총라인의 홍콩스테이션 센트럴 버스터미널 6/6A/6X/66/260번 이용하여 스탠리광장 하차
빅부다/Tian Tan Buddha
란타우산의 꼭대기에는 크기 26미터의 거대한 불상이 있어서 날이 좋은 날에는 마카오 가는 배안에서도 이 불상을 볼 수 있을 만큼 큰 데요, 무려 이 불상에 가기 위해서는 268개의 계단을 올라가야 하고 좌불상 둘레에는 6개의 청동상이 있습니다.
크기가 워낙 크다 보니 실제로 보면 굉장히 압도적이고 또 워낙 높은 곳 위에 큰 불상이 있다 보니 좀 흐린 날에는 밑에서는 불상이 잘 안 보일 때도 있어서 더욱 심오한 분위기도 느낄 수 있는 곳입니다. 아무 생각 없이 터벅터벅 계단을 오르면 마주할 수 있는 불상이어서인지 뭔가 신성한 마음이 되는 기분이에요
현재는 옹핑 360 케이블카가 있어서 갈 때는 케이블카를 타도 주변 경치를 즐길 수 있고요, 케이블카 도착지점에는 기념품을 파는 곳이나 잠깐 쉴 수 있는 찻집, 식당등이 있고 내려갈 때 시간이 급하지 않다면 버스로 내려가 보는 걸 추천드려요, 란타우산을 굽이 굽이돌면서 가기 때문에 케이블카에서 위에서 본 풍경들과는 또 다른 풍경을 줄기 실 수 있습니다.
- 가는 방법 : 지하철 통총라인 이용하여 통총스테이션에 하차하여 옹핑 360 케이블카 이용.
난리안 가든/Nan Lian Garden南蓮園池
이곳은 당나라의 정원을 모델로 재현한 곳으로 비구니 사원인 치린 사원과 같은 곳에 있어요. 사원 건물은 사원 사정에 따라 입장이 불가할 때도 있지만 난리 안 가든만으로도 충분히 힐링됩니다.
메인 건물을 중심으로 양옆에 연못이 있고 각 산책로에 나무들도 아주 관리가 잘 되어있어서 드문 드문 있는 정자까지, 천천히 걸으면서 즐기기 참 좋은 곳이에요, 그 외에도 전시관이 있어서 분재나 수석 등도 감상하실 수 있어요.
홍콩 시내에 이런 한적하고 고즈넉한 곳은 아주 드물어서 갈 때마다 마음이 평안해지는 느낌입니다.
또 이곳의 제일 안쪽에는 베지터리언 식당이 있는데 여기가 맛집이에요. 가격은 좀 있지만 이곳에서 차만 마시고 가기에는 너무 아까운 퀄리티의 음식이니 꼭 드셔보시길 추천드려요.
가는 방법은 그린라인의 Diamond Hill역에서 내려서 C2입구로 나가 5-7분 정도 걸으면 도착합니다.
- 가는 방법 : 지하철 그린라인의 Diamond Hill 역에서 내려 C2입구에서 도보 10분 소요